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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으로
지은-집
9월,
씩씩하게도 여물어가네
씩씩하게도 여물어가네
이야기는 애절하거나 고통스럽거나 간절하거나 처절할수록 오래 기억되기 마련이다.
고통당하고 몹시 아픈 시련이 있는 사람의 이야기가 감동을 준다.
편안하게만 살면 남겨줄 이야깃거리가 별로 없다.
고통당하고 몹시 아픈 시련이 있는 사람의 이야기가 감동을 준다.
편안하게만 살면 남겨줄 이야깃거리가 별로 없다.
「하루사용설명서」 (2019, 해냄)
대한민국 최초의 밀리언셀러 작가
모루 김홍신
나는 처음부터 바람이었다
바람이 낳은 작가 김홍신에게 ‘바람’은 작가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표상하는 화두입니다.
그는 수많은 작품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바람’에 대해 진중한 질문을 던집니다.
“사랑과 용서로 짠 그물에는 바람도 걸린다”는 작가의 말처럼,
인간 김홍신과 그의 작품이 보여준 휴머니즘은 바람도 멈추게 할 만큼 강렬합니다.
그가 펼쳐 보이는 사랑과 용서의 그물은 현실적 좌절과 정신적인 상처로 굴곡진 우리의 영혼을 향기롭게 합니다.
「바람으로 지은 집, 바람으로 지은 책」 김홍신문학관은 이러한 작가 김홍신의 삶과 작품 세계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수많은 작품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바람’에 대해 진중한 질문을 던집니다.
“사랑과 용서로 짠 그물에는 바람도 걸린다”는 작가의 말처럼,
인간 김홍신과 그의 작품이 보여준 휴머니즘은 바람도 멈추게 할 만큼 강렬합니다.
그가 펼쳐 보이는 사랑과 용서의 그물은 현실적 좌절과 정신적인 상처로 굴곡진 우리의 영혼을 향기롭게 합니다.
「바람으로 지은 집, 바람으로 지은 책」 김홍신문학관은 이러한 작가 김홍신의 삶과 작품 세계를 담고 있습니다.
대표작품
사랑과 용서로 짠 그물에는
바람도 걸린다
지금, 문학관에서는
작가의 공간, 작가전 “바람사용 설명서”
현대사의 흐름 안에서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탐색하는 공간입니다.
각 시대별 주요 사건들이 작가의 작품세계와 연결되고, 그 속에서 작가의 대표적 작품들이 탄생하는 과정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각 시대별 주요 사건들이 작가의 작품세계와 연결되고, 그 속에서 작가의 대표적 작품들이 탄생하는 과정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작품의 공간, 다이얼로그 <바람으로 지은 집, 바람으로 지은 책>
주제 영상관에서 만나는 4개의 움직이는 대형화면은 대화 장면의 이야기에 따라 큰 그림을 완성하기도 하고,
가변적인 공간을 만들기도 합니다. 영상 속 이미지들은 김홍신 작가의 공간과 시간 속에서 바람의 본질을 사색하고
이를 시각화함으로써 관념적인 영역에 존재하는 바람의 형상을 다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연출됐습니다.
가변적인 공간을 만들기도 합니다. 영상 속 이미지들은 김홍신 작가의 공간과 시간 속에서 바람의 본질을 사색하고
이를 시각화함으로써 관념적인 영역에 존재하는 바람의 형상을 다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연출됐습니다.
지역의 공간, 전망전 “논산;발해”
김홍신 소설은 그의 고향 논산을 시작으로, 서울과 평양을 넘어 동북아의 너른 벌판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설 『난장판』과 『대곡』이 해한(解恨)의 축제 공간인 논산을 세밀하게 묘사했다면, 『김홍신의 대발해』는 압록강 너머의
드넓은 벌판을 배경으로 광활하고 웅장했던 우리의 혼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소설 『난장판』과 『대곡』이 해한(解恨)의 축제 공간인 논산을 세밀하게 묘사했다면, 『김홍신의 대발해』는 압록강 너머의
드넓은 벌판을 배경으로 광활하고 웅장했던 우리의 혼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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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으로
지은-책
9월,
씩씩하게도 여물어가네
씩씩하게도 여물어가네
우리는 어려서부터 남의 시선에 너무 매어 살았다.
남의 눈치를 많이 보면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상실하기 쉽다.
남의 비판을 두려워하지 말자.
남의 눈치를 많이 보면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상실하기 쉽다.
남의 비판을 두려워하지 말자.
「하루사용설명서」 (2019, 해냄)